협회주요사업
협회 주요 사업 사 업 목 적
광주광역시장배
전국학생무용경연대회
학생과 교사의 정서활동과 창작의욕을 진작시키고 국민무용 예술의 장이 되는 학교무용의 건전한 육성발전에 이바지 한다.
광주무용제
전국무용제 시 예선
광주무용제를 통해 각 단체의 작품성이 수준 높게 향상되고, 안무가 및 무용수들이 배출되면서 작품의 창작의욕을 높이고 지방무용을 활성화 시키며 전국무용제 참여단체를 선정한다.
광주교육감배
전국학생무용경연대회
지도교사와 학생들의 풍부한 표현력 및 창의력 을 개발함과 동시에 우수한 무용전공 학생들을 육성하여 무용교육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전국무용제 전국무용제를 통하여 광주지역 무용의 주체성을 확립하고 문화수도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하게 세워 광주지역의 무용을 활성화 하도록 하며,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에 지속적인 관심을 표명 할 수 있는 사회의 장을 마련한다.
젊은 무용가 초대전 광주 무용계의 주역이 될 신인무용가를 대상으로 자기 표현력 및 창작 기회를 부여하고 장차 이 나라 무용계를 이끌어 나갈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여 그들의 독창적인 예술세계 구축을 위한 작품 발표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차세대 기수로써 젊은 무용가들의 새로운 길을 열어 우리 춤, 미래의 리더를 찾고자 한다.
빛고을 청소년 춤축제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과 특기개발에 중점을 두고, 변화해 가는 사회흐름에 발맞춰 무용의 다양한 장르를 더욱 널리 알리고자 하는데 있다.
송년 시상식 한 해를 마감하며 많은 무용협회 회원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창작의 기회를 부여하고 무용공연을 통하여 시민들의 정서를 함양시키고 새로운 문학적 교감을 갖고 무용예술을 인식 할 수 있도록 한다.